Skip Menu

관광산업분야의 글로벌 리더 양성
DEPT.OF HOTEL & TOURISM

교과목개요

관광중국어

관광종사원의 역할을 수행하는데 있어 중국 현지에서 발생하는 모든 업무를 중국어로 수행 할 수 있고, 중국 관광객의 국내 여행 시 한국의 관광지 안내 등 모든 경우를 실제 중국어 훈련을 통하여 자연스럽게 통역할 수 있도록 중국언어능력을 키운다.

현장실습(하계I)

하계 현장실습을 통해 현장실습기관에서 실무교육 및 실습을 실시하는 산학협력 교육과정으로 향후 관련 산업에 종사하는 데 있어서 필요한 지식·기술·태도를 습득할 수 있게 하는 것을 목적으로 실습기관 현장에 투입되어 각 해당 분야의 전문가들과 함께 일하며 직무 역량을 향상시키고 실무 역량을 함양한다.

국내관광자원해설

관광통역안내사, 국내여행안내사, 문화관광해설사에 필요한 자격증 취득을 위한 국가자격시험 교과목으로서 관광자원의 자연, 지리적 특성과 역사적 문화성을 이해하고 스토리 등을 발굴하며, 관광자원해설을 통해 자원을 안내하고 질의에 응답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른다.

대학생활과진로탐색

신입생의 대학생활 적응 및 학업성취도 향상 등 활기차고 행복한 대학생활을 위한 교과목으로 대학 및 학과 생활 전반에 대해 소개하며, 효과적인 진로 설계를 위해 학과와 관련된 다양한 직업분야에 대해 소개한다.

디지털리터러시

디지털 기술, 데이터, 정보, 콘텐츠, 미디어에 접근하고, 이를 통해 관리, 통합, 분석, 평가, 해결, 소통하며, 지혜롭게 문제를 해결하는 능력과 소양을 익힌다. 이를 위해 디지털 기술에 의한 생각의 방식변화, 디지털 미디어의 역기능과 순기능, 디지털 콘텐츠의 창작, 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지식의 공유 등에 대하여 배운다.

의사소통

업무를 수행함에 있어 문서를 읽거나 상대방의 말을 듣고 의미를 파악하고, 자신의 의사를 정확하게 표현하는 능력을 배양한다.

채플(II)

음악과 영상, 연극과 뮤지컬 등 다양한 공연과 설교를 통해 종교적 진리를 전해줌으로써 인생의 참된 의미와 목적에 대한 내적 성찰을 돕는다.

호텔관광영어

호텔 그리고 관광과 관련된 영어 회화를 향상시켜 상황에 맞게 익힌다.

호텔중국어

중국어의 정확한 발음과 기초문법을 숙달시키며, 호텔에 상용되는 기본적인 표현들을 반복 연습함으로써 중국어의 기초를 다진다. 중국어 회화를 향상시켜 호텔 근무시에 상황에 대처 할 능력을 향상시킨다.

비즈니스영어

비즈니스와 관련된 고급 영어를 학습하고 영어 능력을 향상시켜 주로 비즈니스와 관련된 전문 용어를 학습하고 나아가서는 의사소통 능력을 향상 시키도록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