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대학교(윤동열 총장)는 지난 16일 안산대 비전룸에서 사단법인 한국애견연맹과 산학협럭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LIFE2.0사업의 일환으로 양 기관의 산학협력을 증진하고, 반려동물 전문가 인재양성의 공동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목적으로 이뤄졌다.
양 기관은 치료도우미동물과 동물교감치유 관련 강의 및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반려동물 복지와 성인학습자들의 직무능력 강화를 위한 자격증 취득과정, 한국애견연맹 주관 행사에 협력하기로 했다.
또한 지역 사회와의 연계를 강화하고, 사회공헌과 동물복지 관련 공동의 문제 해결에 기여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했다.
안산대 김재준 교무처장(LIFE2.0사업단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반려동물 관련 교육, 연구, 사회공헌활동 활성화와 성인학습자의 직무역량 증진에 기여하는 계기를 만들었다”고 밝혔다.
동물매개케어학과 신동윤 교수는 “한국애견연맹과의 산학협력으로 성인학습자들의 반려동물 전문자격증 취득과 질 높은 교육과정이 공유되기를 기대한다”며 “직무역량 향상을 위해 전문강사진의 교류가 활발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국애견연맹 유경상 사업기술국장은 “안산대와의 협력을 통해 반려동물 관련 교육과 정책 수립 및 시행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