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대학교(총장 윤동열) 글로컬상생학부 동물매개케어학과는 지난 3일 주식회사 박기령심리상담센터와 가족회사협약을 체결했다.
LiFE2.0 사업 일환으로 진행된 이번 가족회사협약 체결은 성인학습자 대상 학위과정인 동물매개케어학과와 경기도형 예비사회적기업인 박기령심리상담센터가 반려동물과 인간의 유대를 중재단위로 인간의 삶의 질을 향상하는 동물교감치유와 상담기법교육을 위한 혁신적인 풀랫폼을 구축하기 위함이다.
박기령 센터장은 “인간과 반려동물의 상호작용에서 발견되는 정서적 유대감은 치료를 위한 관계를 형성하는 데 가장 중요한 요소로 내담자들이 동물과 접촉하는 것은 인지, 정신건강, 행복감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말했다. 또한 “안산대학교 동물매개케어학과 재학생들이 우리나라 최초로 동물보건케어 전문인으로 양성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안산대학교 동물매개케어학과 신동윤 책임교수는 “이번 가족회사협약은 반려동물이 제공하는 사회적 지원을 통해 도움이 필요한 사람들에게 더 많은 사회적 상호작용을 장려하여 고립감이나 외로움을 줄일 수 있는 실질적이고 동반자적인 가족회사를 찾았다면서 안산대학교 동물매개케어학과 재학생들이 심리상담기법을 기반으로 동물교감치유 적용기법에 다양한 변화를 가져올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